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부름파트너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청소부름 서비스(이하 “청소부름”이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계약 관계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청소부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하므로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청소부름”이란 청소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이용자와 제공하고자 하는 매니저 회원을 연결해주는 중개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아울러 본 약관에서는 부름 웹사이트(https://www.cleanbroom.co.k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의미로도 청소부름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청소부름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청소부름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구인회원”이란 청소부름을 통해 청소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회원을 구인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⑥ “일반회원”이란 구인회원 중 중개회원, 임대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⑦ “중개회원”이란 구인회원 중 중개회원 승인 절차를 거쳐 회사가 부동산 중개인임을 확인한 회원을 말합니다.
⑧ “임대회원"이란 구인회원 중 임대회원 승인 절차를 거쳐 회사가 주택 임대인임을 확인한 회원을 말합니다.
⑨ “매니저 회원”이란 매니저 가입 절차를 거쳐 회사로부터 아이디(ID)를 부여받은 회원으로서 구인회원의 청소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구직 승낙을 하고, 구인회원에게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⑩ “아이디(ID)”란 매니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매니저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⑪ “비밀번호(Password)”란 매니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매니저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⑫ “서비스이용요금”이란 구인회원이 청소부름을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매니저에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며, 매칭비용을 포함합니다.
⑬ “매칭비용”이란 구인회원이 청소부름을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 회사에 지불해야 하는 중개수수료를 의미합니다.
⑭ “매칭”이란 매니저 회원이 청소부름에서 구인회원의 접수내역을 확인 후 선택하여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에 청소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⑮ “접수”란 구인회원이 청소부름에서 날짜, 주소, 서비스 유형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최종적으로 “서비스 접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청소서비스를 제공할 매니저 회원에 대한 구인신청을 청소부름에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⑯ “포인트”란 청소부름에서 상품의 교환을 위해 사용되는 수단으로 정해진 조건에 따라 생성되어 구인회원에게 지급된 점수를 말합니다.
⑰ “예약취소”란 매칭부터 도착 사이에 이용계약이 철회되는 것을 말합니다.
⑱ “취소수수료”란 청소서비스를 예약한 후 철회한 경우에 부과되는 위약금을 말합니다.
⑲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직업소개업 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되 일부 정보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③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전자우편으로 발송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직업안정법 상의 유료직업소개업자로서 청소부름을 통하여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을 연결해주는 중개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청소서비스의 이용계약은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사이에 체결되며, 구인회원에게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③ 회사는 청소부름을 통하여 접수가 이루어진 경우 청소서비스 당사자 간 원활한 의사소통, 매칭,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관련된 정보를 매니저 회원 또는 협력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정책,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의 작동 불능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청소부름에 표시하거나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 사업적 판단에 따라 청소부름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하여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 또는 서비스 신청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매니저 회원과 구인회원으로 구분되며, 구인회원은 일반회원, 중개회원, 임대회원 중 하나의 권한을 가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 활동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가 아닌 이상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아래 각 호의 경우 해당되는 문제 사항이 해소 내지 해결된 이후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 청소부름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매니저 회원, 구인회원 또는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하여 종료 처리되지 않은 경우
2. 청소서비스 이용계약 후 서비스가 완료, 철회, 취소되지 않은 경우
② 회원이 제12조 제④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SMS, LMS, 카카오톡, 우편, 청소부름 내 알림창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의 사유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사가 본조에 따라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사의 과실 없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거나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8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는 청소부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구인회원에게 매칭비용을 청구합니다. 단, 매칭비용은 청소부름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매니저 회원이 구인회원으로부터 수령하여 회사에 지불합니다.
② 구인회원은 매니저 회원의 청소서비스 수행 당일에 현금, 계좌이체 등의 방식으로 매니저 회원에게 서비스이용요금 전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날짜에 구인회원에게 매니저 회원의 계좌정보와 서비스이용요금을 제7조에서 정한 방식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매니저 회원은 회사와 정한 날짜에 회사의 은행계좌로 전항의 매칭비용을 입금해야 합니다.

제9조 (청소서비스의 변경 및 취소)
① 구인회원은 매칭 완료 후 청소서비스의 제공일로부터 2일 전까지 청소부름에서 취소수수료 없이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매칭이 완료된 청소서비스의 제공일 1일 전부터 예약변경 및 예약취소시 예상이용요금의 20%가 취소수수료로 부과됩니다.
③ 서비스 제공일에 구인회원의 연락두절, 접수시 등록된 날짜, 주소 등의 오류, 기타 구인회원의 귀책사유로 매니저 회원 방문 후 30분간 현장에 진입하지 못한 경우 예상이용요금의 20%가 취소수수료로 부과됩니다.
④ 청소서비스가 진행된 경우 매칭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불만이나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이를 검토하여 청소부름에 도움이 되는 범위에서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청소부름과 관련하여 회원 간 혹은 회원과 회사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고객센터(1577-9771)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관련 사항은 청소부름에 게시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5. 상기 각 항을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 관리, 제공하는 것이며 구인회원 및 매니저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③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에 따라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구인회원 및 매니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특히,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직접 거래로 인해 수반되는 분쟁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매칭 이후 매니저 회원의 요청 기타 사유로 인한 매니저 회원의 변경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새로운 매칭을 진행하여 구인회원의 예약 스케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접수 또는 변경접수된 청소 건의 매칭 지연에 따른 구인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정신적 손해배상 또는 특별손해배상은 불가능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힌 경우에도 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⑨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미성년자 회원이 청소부름을 통해 거래 및 결제를 진행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우 해당 거래 또는 결제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⑫ 회원이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제7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⑬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⑭ 파손 등의 배상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회사는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 청소서비스를 알선하는 유료직업소개업자로 파손 사고 발생시 원칙적으로 배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파손사고 발생시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파손 현장 사진과 함께 접수된 건에 대하여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 간의 적극적 중재역할을 담당합니다.
3. 도난사고 접수시 회사는 구인회원의 수사기관 의뢰에 적극적으로 협조합니다.
4.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청소부름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다른 회원과의 거래 전에 반드시 회사의 안내에 따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거래를 확정해야 합니다. 거래 진행시 거래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거래 또는 결제를 진행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미성년자인 회원이 이러한 사실을 숨기고 거래 또는 결제를 진행했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해당 거래 또는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은 특히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가입, 서비스 접수 또는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청소부름을 통해 알게 된 회원과 직접 청소서비스를 거래하는 행위
3. 청소부름을 통한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행위
4.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거래 행위
5.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청소부름을 통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하는 행위
6. 이용 의사 없이 접수 및 매칭을 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8.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9.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 접속 권한을 부여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약관에 따르는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0. 청소부름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12. 청소부름 서비스 조건 및 매니저 회원의 자유의사에 반하는 업무를 강요하거나 인권 및 안전을 침해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 이용자, 회사 기타 제3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 이용자,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해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5. 다른 회원, 이용자,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6. 다른 회원, 이용자,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
17.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회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보다 50%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18.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9. 기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다른 회원, 이용자, 회사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행위
⑤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건, 상황의 정확한 확인과 조사를 위해 회원의 청소부름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할 것을 해당 회원에게 요청하여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시 사용한 계정의 자격이 정지되거나 상실된 경우
2. 본 약관 또는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특정 회원을 신고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회원의 본 약관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할 수 있으며, 청소부름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습적인 위반행위 및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향후 영구적으로 청소부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제재이력을 계속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매니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매니저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매니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매니저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매니저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매니저 회원이 전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매니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청소부름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에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①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7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을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이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준거법에 적용합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며,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부름파트너스(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아래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공통 : 이름, 전화번호
2. 매니저 회원 :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생년월일, 거주지주소, 이동가능범위, 자차소유여부, 사진, 신분증사본
3. 중개회원 : 중개업소명, 중개업소 주소, 중개업소등록번호, 명함
4. 임대회원 : 건물명, 건물주소, 건물소유여부
5. 일반회원 : 주소
② 회사는 아래의 개인정보를 선택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공통 : 은행계좌정보
2. 매니저 회원 : 이메일, 구직요청정보 수신동의
3. 일반회원 : 추천회원 전화번호
③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웹 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면 양식,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SMS, LMS, 카카오톡, 이메일, 이벤트 응모,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본조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으로 수집 및 이용됩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① 본인식별, 회원가입, 회원구분, 고지사항 전달, 의사소통
② 주문처리, 구인회원과 매니저 회원의 매칭,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부정 이용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④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개선, 신규서비스 개발, 맞춤 서비스 제공,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한 용도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탁업무를 하는 경우 수탁업체명과 위탁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② 회사가 국내에 위탁한 개인정보 수탁업체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포뱅크(주) : 알림톡 발송
2. (주)맑음 :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
3. NICE평가정보(주) : 휴대전화 소지확인
③ 전항에 따른 보유기간은 회원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입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고객의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보유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 각호와 같이 일정기간 동안 보유한 뒤 파기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6.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7.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② 회사는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 각호와 같이 일정기간 동안 보유한 뒤 파기합니다.
1. 부정 이용 기록 : 1년
2. 회원 탈퇴 기록 : 탈퇴일로부터 30일
③ 회사는 회원이 1년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별도의 DB,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별도의 서류함으로 옮겨져 내부 방침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전항의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④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경우 가입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회, 수정, 가입해지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 10일 이내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정정 요청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에서 명시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령 상 권리를 보장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정정, 삭제 등의 요청에 대하여 요청을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⑥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다음과 같이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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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해선 안 됩니다. 만일 이러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고발조치 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이나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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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별도의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 ·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며,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화하고,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성명 : 김상현
② 소속/지위 : 부름파트너스/대표
③ 연락처 : 1577-9771
④ 전자우편 : cs@cleanbroom.co.kr

제11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첫화면을 통해 고지합니다.

제12조 (시행)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6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